Posted on 2025. 04. 09.


국민의힘 강북갑 김원필 당협위원장 임명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정치로 강북의 변화 이끌 것”

국민의힘 강북갑 김원필 당협위원장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국민의힘 강북갑 당원협의회는 그동안 공석이었던 강북갑 당협위원장 자리에 김원필 신임 당협위원장의 취임을 공식 발표했다.

신임 김원필 위원장은 오랜 정치·사회 경험과 청년 정책 전문성을 바탕으로 강북 지역의 민심을 대변하고, 국민의힘의 외연 확장과 세대통합에 기여할 인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김 위원장은 사)한국청년네트워크 이사장과 리브포투데이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며, 청년들의 정치 참여와 사회 진출을 돕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제20대 대통령 선거 당시 ‘국민캠프’ 경제정책특보,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조직본부 4050 중년의힘 특별위원회 위원장,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오세훈 서울시장 ‘오썸!캠프’ 비서실 팀장 등 다양한 정치 현장을 누비며 실무와 전략 양 측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현재 충청남도 공공갈등관리심의위원회 위원 및 대전충남 행정통합 민관협의체 위원으로도 활동하며 지역균형 발전과 사회통합을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김원필 위원장은 취임 소감을 통해 “강북갑은 서울에서 변화의 상징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의 지역이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청년과 중장년이 함께 만드는 새로운 정치문화, 강북의 미래를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 강북갑 당원협의회는 김원필 심임 위원장을 중심으로 지역 민심을 하나로 모으고, 향후 선거를 대비한 조직 강화와 정책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