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5. 08.
도봉구의회, 제344회 임시회 마무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는 지난 4월 28일, 15일간 진행된 제344회 도봉구의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의사일정에 전 3명의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정 현안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정승구 의원은 ‘새마을운동 방역 봉사대 차량 노후화에 대하여’ 방역 봉사대의 활동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방역장비 교체 등 지원을 요청했다. ▲이성민 의원은 ‘소상공인과 지역경제를 지키기 위한 민생 추경 촉구’를 강조했다. ▲고금숙 의원은 도봉구 인사 문제 관련하여 ‘구상권 청구 관련한’ 주제로 발언했으며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7건을 포함해 총 16건의 안건을 심사하여 모두 원안 가결 되었다.
가결된 의원발의 조례안은 △이호석 의원의 ‘서울시 도봉구 한국자유총연맹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성민 의원의 ‘서울시 도봉구 어르신 지능정보화 교육에 관한 조례안’ △고금숙 의원의 ‘서울시 도봉구 각종 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혜란 의원의 ‘서울시 도봉구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손혜영 의원의 ‘서울시 도봉구 장애인 대상 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과 ‘서울시 도봉구 의약품 안전사용 환경조성 조례안’ △강철웅 의원의 ‘서울시 도봉구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있다.
한편, 도봉구의회는 오는 6월 9일부터~27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제345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