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5. 14.


성북구도시관리공단, ‘범죄예방 시설 우수 주차장’ 4회 연속 인증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이 지난 5월 2일 성북구 길음동에 위치한 길음환승주차장이 ‘범죄예방 시설우수주차장”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 2021년, 2023년에 이어 네 번째 인증으로 공단의 지속적인 범죄 예방 노력과 안전한 주차 환경 조성의 성과를 입증하는 결과다.

이번 인증은 서울 종암경찰서(서장 류경숙) 범죄예방진단팀이 현장 방문을 통해 직접 실시한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것으로 범죄로부터 안전한 주차장 환경을 조성한 우수 시설에 한해 ▲관리운영체계 ▲주차장 구조 및 시설 ▲안내 표지 ▲영상감시기 ▲조명 ▲통제 장치 등 다양한 진단 항목에 총점 80% 이상을 충족한 시설에만 인증이 부여된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해당 인증을 2년 주기로 재진단받고 있으며 최근 주차장 내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 예방 및 안전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선제적 대응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시설 안전성과 관리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최근 다양한 사회적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구민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는 주차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신뢰받는 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길음환승주차장은 최대 146대까지 동시 주차가 가능한 시설로, 지상 3층부터 6층까지 총 7대의 완속 전기차 충전시설을 갖추고 있어 친환경 차량 이용자에게도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25년 4월 기준)

길음환승주차장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도시관리공단 공영주차센터(☎ 02-6925-0023)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