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5. 14.
조계종 봉국사, 성북구 경로당 57개소에 떡 기탁
대한불교 조계종 봉국사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떡 기탁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정릉동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봉국사(주지 현근스님)가 2일 정릉1·2·3·4동, 길음1동 지역 내 57개소 경로당에 떡 나눔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봉국사 주지 현근스님, 이은임 신도회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선하 정릉2동장, 이기원 정릉3동장, 김대규 정릉4동장, 정재환 길음1동장이 참석했다.
봉국사에서는 매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성금과 성품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성북구 관내 경로당 수박 및 추석맞이 송편을 전달 했고, 올해 2월에는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전달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봉국사는 지역 무연고 어르신이나 형편이 어려운 지역주민이 도움이 필요할 때 장례를 치러주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봉국사 주지 현근 스님은 “부처님의 자비가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에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 앞으로도 부처님의 말씀을 따라 매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관내 어르신과 함께 하고자 마음을 내주신 봉국사에 감사드리며, 해당 성품은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위해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