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5. 15.


노원구의회 김경태 부의장, ‘어버이날 배식 봉사’

“어르신께 감사드립니다

▲김경태 노원구의회 부의장(맨 왼쪽)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 김경태 부의장(하계1동·중계본동·1·4동)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나섰다.

지난 8일, 김경태 부의장은 노원구 하계동에 위치한 서울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어르신 500여 명에게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 부의장은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손수 배식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립노원노인복지관이 주최하고, IBK투자증권이 후원했다. 노원소방서의용소방대, ‘봉사는 소풍 가듯’ 단원들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김경태 부의장은 “어버이날은 단순한 기념일이 아니라, 우리 사회를 위해 평생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와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는 날”이라며 “공경의 마음을 다시금 되새기고, 공동체가 지녀야 할 기본가치를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 부의장은 “어르신 한 분이 돌아가시면 도서관 하나가 없어지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듯,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험은 우리 공동체를 더욱 건강하고 단단하게 만드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존중받고 보다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과 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 노원구가 세대 간의 경계 없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을 향한 공경의 마음을 더욱 깊이 새기고 실천하겠다”고 덧붙여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