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5. 15.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기부물품 후원에 가교 역할”
‘나눔코리아-꿈의숲복지관’ 가교 역할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은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된 기부물품 전달식에 참석했다.
후원단체인 사단법인 나눔코리아는 이번 전달식에 쌀과 라면 등 생활 필수품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그동안 사랑의열매 협력 기관인 강북잇다푸드뱅크마켓센터와 장애인 관련 단체에도 다양한 기부를 연계해 왔던 정초립 의원이 지역의 기부처를 찾던 나눔코리아와 번3동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 사이를 연계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전달식에는 나눔코리아 조현두 이사장, 최효재 사무국장, 꿈의숲종합사회복지관 권진옥 관장이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나눔코리아는 최근 경북 지역 산불 피해에도 성금 및 구호물품을 모아 전달하고, 안동시와 의성군을 직접 방문해 이재민들을 도와 자원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이외에도 평소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만들기, 연탄봉사, 무연고자 무료장례 봉사 등의 활동을 통해 기업·단체 사회공헌을 이끄는 등 어려움에 처한 다양한 현장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조현두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후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초립 의원은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나눔코리아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하는 기부·후원 활성화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갈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