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5. 29.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성북구 지역 공약 발표
“지하화·균형개발로 서울 동북부 활력 제고”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후보가 성북구 지역 공약을 발표하며 지역 균형발전과 도시 인프라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김문수 후보는 성북구 지역 공약으로 ▲내부순환로 지하화 ▲석관동 신이문 기지창 조속 개발 ▲장위뉴타운 신속 개발 등 세 가지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먼저, 서울 동북부 교통의 핵심 축인 내부순환로의 지하화는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 지역단절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장기 전략으로, 주거환경 개선과 함께 도시 미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랜 기간 개발이 지연돼 온 석관동 신이문 기지창 부지는 조속한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거·산업 복합단지로의 전환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김 후보는 “기지창 부지를 도심 속 새로운 거점으로 탈바꿈시켜 성북구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장위뉴타운의 신속한 개발은 재개발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에 중점을 둔 공약이다.
김 후보는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실질적 대책으로 사업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김문수 후보는 “성북은 서울의 심장과 같은 곳”이라며 “지역 특성과 주민의 삶을 고려한 맞춤형 공약으로, 더 살기 좋은 성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약은 국민의힘 정책총괄본부 차원에서 마련된 것으로, 김 후보의 지역 밀착형 개발 공약이 향후 성북의 도시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