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6. 11.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유튜브 채널 화제
직원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까지..‘도봉공단TV’가 보여주는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충주맨? 우리도 있다!”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도봉공단TV’’가 기존 공공기관 콘텐츠의 틀을 깨고 신선한 방식으로 주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한때 공공기관의 콘텐츠는 형식적인 문체와 정적인 이미지로 대표되며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어려웠다. 그러나 최근에는 충주시의 ‘충주맨’, 코레일 공식 유튜브 등 유쾌하고 기발한 콘텐츠로 눈길을 끄는 사례들이 등장하며 공공기관도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역시 이러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단 직원이 직접 출연해 시설과 사업을 소개하고, 유행하는 콘텐츠를 접목한 숏폼 영상으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기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패러디한 ‘학씨아저씨’ 영상을 통해 신규 프로그램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등 공공기관 유튜브 콘텐츠도 충분히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공단 유튜브 채널에서는 문화체육시설의 신규 강좌 소개, 시설물 소개, 직원 인터뷰 등 다양한 영상이 지속적으로 업로드되고 있으며, 주민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기획과 유머 코드, 빠른 트렌드 반영으로 구독자들의 호응도 높다.
도봉구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공단의 유튜브 채널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주민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새로운 창구”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공단의 역할과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