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6. 18.


성북구 월곡1동, 주민 수요 반영한 맞춤 마을학교 문 열다

트롯댄스·자세교정·스마트교실 등 3개 강좌 6월부터 8월까지 운영

어르신 눈높이 강의부터 실생활 활용법까지 실속형 마을학교 인기 예고

월곡1동 주민자치회 주관 “여가와 배움이 함께하는 여름”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월곡1동 주민 마을학교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월곡1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주민 마을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마을학교는 트롯댄스, 바른자세교정, 시니어 스마트 교실 등 주민 수요가 높은 강좌로 구성됐다.

각 강좌는 8회에서 10회 과정으로, 주민센터 자치회관 프로그램과 중복되지 않는 과목을 중심으로 개설되었다. 주민의 생활 개선과 여가 향유를 목표로 한 점이 특징이다.

트롯댄스 강좌는 근육 스트레칭과 함께 유행하는 트롯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건강댄스 수업으로 진행된다. 바른자세운동 강좌는 자세교정 밴드를 활용한 전신운동과 보행법 등을 통해 자세 개선과 실생활 습관 교정에 중점을 둔다.

시니어 스마트교실은 어르신 눈높이에 맞춘 스마트폰 활용 교육이다. 인터넷 검색, 손주와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동화 그리기 외에도 ATM, 키오스크 사용법, 교통편 온라인 예매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다룬다.

특히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녹음 기능 사용법도 포함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업은 6월 9일 개강해 8월 중순까지 월곡1동주민센터 프로그램실과 대강당에서 운영된다. 각 강좌는 5천 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회차별 자세한 내용은 월곡1동 주민자치회(☎02-919-8927~8)로 문의하면 된다.

9일 개강식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월곡1동 주민자치회에서 올여름 유익한 강좌를 준비한 만큼 시원하게 여가문화생활을 즐기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수요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월곡1동 주민 마을학교 개강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월곡1동 주민 마을학교 개강 안내문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