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6. 25.
천준호 국회의원, 공약 성과 “맨발걷기 산책로 신규 조성”
천준호 국회의원(강북갑, 더불어민주당)이 22대 총선 공약으로 발표한 맨발걷기 산책로가 신규 조성됐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1일 새롭게 개장한 맨발걷기 산책로는 ▲우이천 벚꽃 산책로(강북구보건소 건너편 신창교~월계2교) ▲오동근린공원(유아숲체험장 인근) ▲솔밭공원 내 북서측 산책로 등 3곳이다. 지난해 3월,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인수동 가르멜 수녀원 부근) 맨발걷기 산책로에 이어 올해 3곳이 추가로 확충된 것이다.
지난 11일 천 의원은 신규로 조성된 맨발걷기 산책로 3곳을 직접 방문했다. 이어 맨발로 직접 걸으며 산책로를 이용하는 구민분들께 부족한 점은 없는지 의견을 묻고 현장을 꼼꼼히 살폈다. 구민들은 천 의원에게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설명하면서 새롭게 조성된 맨발걷기 산책로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이번 맨발걷기 산책로는 황토와 마사토를 혼합한 보행로를 비롯해 세족장, 신발장 등 편의시설도 설치됐다.
특히 황토볼장, 족탕 등 특색있는 시설도 설치되어, 산책로를 이용하는 구민들에게 재미와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구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공약을 지키게 되어 기쁘다”면서 “건강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맨발걷기 산책로를 계속 확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