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6. 26.


강북구 인수동 주민자치회,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실시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서 자화상 그리기 프로그램 진행

유치원생·초등학생 등 17명 참여… 자연 재료 활용한 창의 활동 펼쳐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에서 인수동 주민자치회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인수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인수동 관내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수유동 산123-11) 일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숲재료를 이용한 자화상 그리기\'를 진행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총 5회차로 구성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청소년·장년층 등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 간 소통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해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자 추진됐다.

이번 1회차 행사에는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17명,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자연에서 얻은 풀, 나뭇잎, 열매 등의 숲재료를 활용해 본인이나 가족, 애완동물의 모습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체험 활동을 즐겼다.

정행왕 인수동 주민자치회 문화예술분과장은 "많은 주민들의 참여와 호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진행될 숟가락 난타, 줄넘기 강연 및 실습, 어린이 병아리 버스킹, 신중년 스포츠댄스 등 남은 프로그램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양재섭 인수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행사 운영에 힘써준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북한산 체험형 숲속쉼터에서 진행된 인수동 주민자치회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에서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