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7. 02.
더불어민주당 도봉갑 안귀령, 대통령실 부대변인 임명
“도봉의 목소리를 국정에 담아내겠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도봉갑 지역위원회는 안귀령 전 지역위원장이 이재명 정부 초대 대통령실 부대변인으로 임명돼 대통령실에 정식 출근했다고 밝혔다.
안귀령 전 위원장은 대통령실 대변인실에서 정부의 국정 메시지를 기획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총괄하는 핵심 역할을 맡게 됐다. 이재명 정부의 정책 방향과 기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소통 창구로서 중책을 수행할 예정이다.
그는 언론 현장과 정당 실무, 지역 정치 경험을 두루 갖춘 입체형 정치인이다. 조기 대선 당시에는 이재명 후보의 ‘현장 대변인’과 함께 ‘도봉갑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아 중앙과 지역 양축에서 선거 전략을 이끌며 주목을 받았다.
임명 소식과 함께 안 위원장은 “도봉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품고, 더 멀리 울릴 수 있는 자리로 잠시 다녀오는 것”이라며 “도봉에서 들었던 수많은 목소리를 국정에 녹여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회를 전했다.
한편, 안귀령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1989년생 ▲이화여대 언론정보학과 ▲YTN 앵커 ▲前 더불어민주당 도봉갑 지역위원장 ▲前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대변인 ▲前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현장 대변인 ▲前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홍보소통위원장 ▲現 이재명 정부 초대 대통령실 부대변인으로 임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