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7. 09.
제8회 성북구도시관리공단배 성인수영대회 성황리 개최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6월 29일 성북구 석관동 성북종합레포츠센터에서 제8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배 성인수영대회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회원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수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공단 3개 수영장 시설을 이용하는 성인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승패보다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대회의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는 박근종 이사장의 개회사와 함께 우수선수단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대회 시작에 앞서 이승로 구청장을 비롯한 내외귀빈들이 참석하여 수영대회 참가자들의 안전하고 즐겁게 대회에 임할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의 힘을 보탰다.
또한 이번 수영대회부터는 종전까지 격년제로 성인부와 어린이부로 나누어 개최되던 ‘공단배 수영대회’를 구민의 여가활동 활성화 및 체육복지 증진에 대한 필요가 커짐에 따라 매년 성인부와 어린이부를 모두 개최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였다.
공단은 안전을 최우선을 두고 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직원 인력을 충분히 지원하고 안전사고에 대비해 사전 현장을 직접 점검하였으며 각 사업장의 심장충격기(AED)를 일괄 수거·배치하는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예선에서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참가자 전원은 본선에서도 전 종목을 성공적으로 완주하며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고 종목별 성적에 따라 금, 은, 동 메달 및 기록증이 수여되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되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경품이 증정되는 등 대회는 단순한 경기 이상의 여가와 성취의 장으로서 참가자들에게 자기역량을 확인하고 스포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올해 성인 수영대회는 구민고객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특히 대회 방식을 매년 개최로 전환한 첫 해인 만큼 더욱 의미있는 행사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수영을 비롯한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구민고객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 되도록 가일층 정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성북구도시관리공단
- 성북종합레포츠센터 : 성북구 한천로 58길 307 ☎02)6917-1100
- 개운산스포츠센터 : 성북구 북악산로 949-60 ☎02)925-9960
- 물빛수영센터 : 성북구 길음로7길 20 ☎02)2241-0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