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7. 17.
노원구의회 배준경·김기범 의원, ‘한국효도회 사회봉사상’ 수상
어르신 일자리 확대 및 복지 강화 공로 인정
(시사프리신문=정진만 기자) 노원구의회 배준경 의원(월계1·2·3동, 도시환경위원회)과 김기범 의원(공릉1·2동, 보건복지위원회)이 지난 5월 14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사)한국효도회(이사장 이태성) 중앙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한 ‘제32회 대한민국 효행대상’에서 사회봉사상을 공동 수상했다.
(사)한국효도회는 선정 배경에 대해 “배준경·김기범 의원은 노원구 내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왔으며, 특히 어르신 일자리 창출과 생활 안전 강화에 크게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배준경 의원은 “이번 수상은 지역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효 사상을 바탕으로 한 따뜻한 의정활동을 이어가며,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기범 의원 역시 “어르신 한 분 한 분의 삶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정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두 의원은 앞으로도 노원구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사회의 효 문화 확산에도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한국효도회는 보건복지부 산하 효 단체로 우리의 전통문화유산인 효 정신인 효친경로, 형우제공 등의 전통사상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조명해, 현대 사회를 사는 시민들에게 사회생활 덕목을 제시해 가정문제, 청소년 문제 등의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또한,‘대한민국 효행대상’은 전통적인 효 사상을 현대적으로 계승·발전시키고,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32회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