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8. 13.


강북재상아카데미, ‘의정부 장암복지관서 재활 물리치료 봉사활동 펼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물리치료사 중심 봉사단체 강북재상아카데미(공동대표 장재훈·이상민)는 지난 8월 2일, 경기도 의정부 장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재활 운동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뇌졸중, 척수손상, 근골격계 질환 등으로 기능 회복이 필요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운동 지도와 생활 속 자가운동법 안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장암복지관의 협조를 통해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선정하여, 물리치료사들이 관절 가동범위 운동, 자세 교정, 일상생활 동작 유지에 필요한 스트레칭 및 근력 운동을 도왔다.

특히, 강북재상아카데미는 단순한 봉사활동을 넘어 지역사회의 실질적인 건강 회복을 목표로 이번 활동을 기획했으며, 서울 강북구를 넘어 경기권까지 봉사활동 반경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의정부 봉사는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재활 운동 정기사업’의 시작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역사회 건강지원 활동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박수혁 팀원은 “어르신들과의 재활운동을 통해 물리치료사가 신체 기능 회복뿐 아니라 정서적 교감에도 깊이 닿을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영기 학부생은 “물리치료사 보조와 어르신 인터뷰를 진행하며, 물리치료사가 감사받는 가치 있는 직업임을 체감했다”며 “정기적인 봉사를 통해 감사와 가치를 아는 건강한 물리치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북재상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재활운동, 건강교육, 심리적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