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8. 13.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적극행정 2.0 출범식 개최 적극행정 실행 강화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적극행정 2.0 출범식 개최 기념 사진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8월 4일 서울 성북구 월곡동 공단 2층 세미나실에서 임직원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적극행정 2.0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박근종 이사장이 직접 주도하는 실행체계 강화를 통해 적극행정 문화를 공고히 하고 ‘의지에서 실천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조직 전반에 적극행정 정신을 내재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출범식은 ▲2024년 적극행정 실적 보고, ▲적극행정 2.0 출범 취지 설명, ▲이사장 실천 선언문 낭독, ▲임직원 참여 퍼즐 완성 및 구호 제창, ▲단체 기념촬영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특히 지난 한 해 동안 공단은 경진대회를 통한 우수사례 발굴·포상, 조직문화 조성 활동 등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힘써 왔고 이러한 성과는 단순한 보고를 넘어 임직원 모두가 적극행정을 당연한 업무 방식으로 받아들이는 전환점이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적극행정 2.0’의 취지가 공유 되었으며 이번 출범은 과거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구민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 변화를 실현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임을 선언하는 자리로 박근종 이사장은 직접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며 “적극행정은 선택이 아닌 책무”라며 굳건한 의지를 드러냈다.

행사 말미에 임직원들이 함께한 핵심 키워드 퍼즐 완성 및 구호 제창은 단순한 퍼포먼스를 넘어 공단이 지향해야 할 방향을 임직원 스스로 되새기고 결속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적극행정은 단순한 구호가 아니라 구민고객과의 약속으로 우리 공단은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 이라고 말하며 “이번 적극행정 2.0 출범식은 그 첫걸음으로 임직원 모두가 함께 실천해 나가며 구민고객이 필요로 하는 순간 가장 먼저 다가가는 공단이 될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공단은 앞으로도 이사장이 앞장서고 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적극행정 실천 문화를 확산시켜 구민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와 혁신적인 행정체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적극행정 2.0 출범식 개최 기념 사진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