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8. 20.


도봉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도봉구 관내 초안산 문화유산 공원화 연구회’

김포 장릉과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현장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 의원연구단체인 ‘도봉구 관내 초안산 문화유산 공원화 연구회(대표의원 이호석)’는 지난 14일, 김포 장릉과 인천광역시 서구의회를 현장방문 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대표의원인 이호석 의원을 비롯해 안병건 의장, 황수빈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 강혜란 의원 등 연구단체 소속 의원과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송승환 의장과 장문정 복지도시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했다.

김포 장릉과 주변 지역 현장방문을 통해 도봉구 관내 초안산 문화유산 공원화 방안을 위한 유사 사례를 확인한 후, 인천광역시 서구의회 의원과 인천광역시 서구청 주택과 관계자와 함께 김포 장릉과 검단신도시 간의 사례와 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호석 대표의원은 “이번 2차 현장방문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연구단체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었다”며 “도봉구 관내 초안산 문화유산과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에 대하여 충분히 생각하고 고민하여 초안산 문화유산 공원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 관내 초안산 문화유산 공원화 연구회’는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유사 사례 검토 및 현장중심의 연구를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