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8. 27.


북부교육지원청, ㈜쇼골프와 업무협약

“학교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 모았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쇼골프와 학교 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식)은 지난 8월 21일, ㈜쇼골프(대표이사 조성준, 도봉점)와 학교 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내 학생·교직원 대상 체육활동지원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체육 인프라와 연계한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학생 건강 증진 및 체육꿈나무 양성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쇼골프는 서울 도봉점을 포함한 서울·경기 일대 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시 관내 초등학교에 골프 체험학습을 지원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육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서울 북부 지역의 학생들에게 골프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교직원 대상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이 추진된다.

또한 북부교육지원청에서도 관내 골프 꿈나무 육성 및 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행정 지원과 프로그램 홍보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어 양 기관은 향후 협력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학생들을 위한 체육 프로그램 보급 및 교원 연수 운영 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김태식 교육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와 손잡고 학생들의 건강과 체육 역량을 키우기 위한 소중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하고 특색있는 체육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