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8. 27.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

‘강북구갑 행안부 특별교부세 11억 원 확보!’

▲천준호 국회의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이 강북구갑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솔밭공원 맨발걷기 산책로 연장 4억 ▲장미원시장 환경개선사업 7억 등 총 11억 원 규모다.

이에 따라 솔밭공원 맨발걷기 산책로 연장 사업에는 4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솔밭공원 맨발걷기 산책로가 조성된 이후 현장을 찾은 천준호 의원이 산책로 연장을 바란다는 구민들의 의견을 받고 행안부와 협의를 통해 예산을 확보했다.

솔밭공원 맨발걷기 산책로 연장 사업은 올해 9월부터 내년 4월까지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기존 산책로 80m와 새로 연장된 80m를 합쳐 총 총 160m의 맨발걷기 산책로가 조성된다.

장미원시장 내 노후화된 환경을 개선하고, 도로 및 디자인 정비를 진행하기 위한 장미원시장 환경개선 사업도 진행된다. 이 사업으로 삼양로 123길1~인수봉로 292-1 도로가 정비되고 측구 및 도로경계석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장미원시장 환경개선 사업이 완료되면 이용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지고 상권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천준호 국회의원은 “구민 여러분께서 현장에서 주신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해 강북 지역 발전을 위한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뜻깊다”며 “구민 여러분의 쾌적한 생활환경과 안전한 강북구 조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