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08. 29.


수유1동 새마을 3개 단체, 수유일공원 방역활동 실시

새마을지도자협의회·새마을부녀회·새마을문고 회원들 참여

▲수유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회원들이 수유일공원 일대에서 해충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수유1동 새마을 3개 단체(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는 지난 18일 수유일공원 일대에서 해충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공원 주변에서 모기 등 해충으로 인한 주민 불편이 잇따르자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새마을 단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나선 것이다.

이날 방역활동에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를 중심으로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회원들과 수유1동장이 함께 참여해 방역차와 방역기로 공원 전역과 인근 지역을 꼼꼼히 소독했다.

수유1동 새마을 단체들은 평소에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어르신 효도관광, 민속놀이 체험한마당 등 주민 화합 행사를 꾸준히 마련해왔다.

김형석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주민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강주연 수유1동장은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신 수유1동 새마을 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런 따뜻한 마음과 실천이 모여 더욱 살기 좋은 강북구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유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 회원들이 수유일공원 일대에서 해충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