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0. 02.


도봉구, 어린이통학차량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도봉경찰서·도봉구청·북부교육지원청·교통안전공단

도봉구, 어린이통학차량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경찰서(서장 김용환)는 안전한 통학버스 운영을 위해 지난 9월 24일 창동역 동측 공영주차장에서 도봉구청, 북부교육지원청, 교통안전공단과 도봉구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반기별 정기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전문 진단장비를 활용하여 ▲최고속도 제한장치 ▲하차확인 경보장치 ▲후방보행자 안전장치 등 정상 작동여부 ▲창유리 썬팅 투과율 기준 준수여부 ▲운전자 안전교육 이수 및 종합보험 가입여부 등에 대해 엄격하게 진행됐고, 미진한 사항들의 개선결과까지 정확히 확인할 방침이다.

특히, 도봉경찰서는 내실있고 원활한 점검을 위해 사전에 도봉구청과 북부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통학차량 최신현황 실시간 공유 ▲넓고 안전한 점검장소 확보 ▲기관별 분산시행됐던 점검의 효율적 통합 ▲도출된 미비점 공유 및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 결과를 금번 점검과정에 충실히 반영했다.

한편, 도봉경찰서는 7월 여름철부터 가을 행락철 현장학습이 빈번한 최근까지 도봉구 4개 유치원과 11개 어린이집 아동 총 1,050명을 대상으로 차내 갇힘사고 방지를 위해 ‘안전벨트 풀고 클락션 누르기’ 실습교육을 이어오면서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용환 도봉경찰서장은 “이번에 유관기관과 함께 정립한 어린이통학차량 합동 안전점검 도봉모델을 토대로, 보다 효과적으로 도봉구 자녀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봉구, 어린이통학차량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