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0. 15.
김근태기념도서관, \'야외도서관 프로젝트\' 진행
야외부스행사 <마을의 곳간, 도서관으로 놀러오세요>, 옥상 재즈공연<지식의 숲, 음악의 향기 시즌2> 진행
도봉구 김근태기념도서관(관장 이종창)은 가을을 맞아 오는 10월 18일(토)부터 19일(일)까지 주말 이틀간 도서관 전역을 개방하여 지역과 함께하는<2025 야외도서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야외도서관 프로젝트가 지역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올해는 그 두 번째 시즌으로 야외부스행사 <마을의 곳간, 도서관으로 놀러오세요 시즌2>와 옥상 산바람길 재즈공연 <지식의 숲, 음악의 향기 시즌2>를 양일에 걸쳐 진행한다.
먼저 10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도서관 정문 앞과 중정 일대에서는 지역의 유관기관, 예술인, 주민이 함께하는 부스행사 <마을의 곳간, 도서관으로 놀러오세요>가 열린다.
▲도봉구 내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이 참여하는 체험 및 판매 부스, ▲지역 예술인들이 운영하는 어린이프로그램 부스(사전신청), ▲중장년 시민 밴드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지역 공동체의 활기와 교류를 느낄 수 있는 장이 될 예정이다.
이어 10월 19일(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도서관 옥상 ‘산바람길’에서 가을 재즈공연 <지식의 숲, 음악의 향기 시즌2>(사전신청)가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재즈 레퍼토리와 감성적인 무대로 관객을 맞이한다. 도심 속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야외공연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해 음악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김근태기념도서관 관계자는 “야외도서관 프로젝트는 도서관의 공간을 넘어 지역사회와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시민 문화축제”라며 “도서관이 단순한 지식의 공간을 넘어, 마을과 예술이 연결되는 열린 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18일(토)<단어공작소> 프로그램과 19일(일) 옥상산바람길 야외재즈 공연은 도봉구통합도서관 > 독서문화프로그램(https://www.unilib.dobong.kr/edusat/list.do?sh_ct_idx=83)을 통해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그 외 전반적인 행사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김근태기념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euntae.co.kr) 또는 전화(02-956-310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