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0. 23.
도봉구의회 이호석 의원, ‘도봉문화정보도서관 열람실 의자 교체’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이호석 의원(창1·4·5동)은 도봉문화정보도서관 2층 자유열람실에 교체 설치된 의자를 점검하며 구민을 위한 학습 환경 개선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했다.
먼저 도서관 2층 자유열람실은 기존의 모든 좌석이 10년 이상 된 노후된 나무 소재 의자로, 이용하는 도봉구 주민들이 딱딱한 착석감 때문에 오래 앉아 공부하는 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이호석 의원은 지난 2024년 행정사무감사 및 구정질문(제341회 정례회)을 통해 노후 의자로 인한 구민 불편 해소와 최적의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문화재단에 예산 편성 및 교체 사업의 우선적인 추진을 강력히 요청했으며, 이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제345회 정례회)를 통해 최종 통과되며 결실을 맺었다.
적극적인 요청과 문화재단의 추진에 따라 교체된 새 의자는 유연한 착석감의 매쉬 소재를 채택했으며, 특히 소음을 줄이고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한쪽 부분만 이동 가능한 형태로 교체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였다.
교체 후 이용 주민들과 사용 후기를 공유하며 한 달 동안 현장을 점검한 이호석 의원은 “평생 교육시대에 자기주도학습 시설인 도서관의 중요성을 깊이 공감하며, 이번 교체로 자격증 취득이나 진학을 위해 장시간 학습하는 청소년들과 주민들까지도 피로를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 공간 마련과 시설 조성에 깊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