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1. 05.


도봉구시설관리공단, AI 교육으로 미래혁신 역량 강화

직원 대상 인공지능 실무교육 통해 디지털 공공서비스 기반 마련

▲ 생성형 인공지능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한 도봉공단 임직원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수)은 임직원의 인공지능(AI)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4/4정례조례에서 생성형 인공지능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인공지능의 개념과 최신 동향, 그리고 공공기관 업무에 적용 가능한 활용 사례가 소개됐다. 특히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서 작성, 홍보 콘텐츠 제작, 데이터 분석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을 다뤄 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공단은 작년부터 AI 챗봇을 통해 24시간 민원 응대가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해 공단의 상징 캐릭터를 자체 제작하는 등 업무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이러한 성과를 전사적으로 확산하고, AI 기반의 조직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김기수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AI 기술을 친숙하게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혁신형 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변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도봉구시설관리공단의 다양한 소식은 공단 홈페이지(www.dobongsiseol.or.kr) 또는 공식 블로그-도봉또보고(blog.naver.com/ddobong9 )에서 확인 가능하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