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1. 05.


제9회 성북구도시관리공단배, 어린이수영대회 성황리 개최

▲제9회 성북구도시관리공단배, 어린이수영대회 성황리 개최 모습

성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근종)은 지난 10월 26일 성북구 석관동 소재 성북종합레포츠센터 맑은물수영장에서 제9회 성북구도시관리공단배 어린이수영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공단이 운영 중인 성북종합레포츠타운, 개운산스포츠센터, 물빛수영센터 등 3개 수영장 회원 어린이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 어린이 수영 회원들의 성장과 기량을 점검하고 주민의 건강증진 및 여가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대회 시작에 앞서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한 내외귀빈들이 참석하여 수영대회 참가자들의 안전하고 즐겁게 대회에 임할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의 힘을 보탰다.

대회는 ▲유아 7세 자유형 발차기부터 ▲남·녀 접영·배영·자유형·평형(각 25m·50m)등 5개 종목, 총 54경기로 구성되어 각 종목에서 그간의 훈련으로 다져진 기량을 뽐내는 열띤 경쟁이 펼쳐졌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단배 수영대회’의 운영체계를 개선해 격년제에서 연 2회(성인부·어린이부 병행) 개최로 횟수를 늘려 어린이들의 기대에 부응했다.

이는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구민의 여가활동 참여 기회 확대와 체육복지 실현,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한 적극행정 실천 의지를 담아 추진한 정책 방향에 공단이 함께 호흡하며 실행한 결과이다.

공단은 이번 대회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행사 전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안전요원과 의료지원 인력을 수영장에 배치하고 행사 진행요원 안전교육을 사전에 실시하여 현장 동선을 사전에 점검하는 등 ‘안전 최우선 원칙’을 철저히 이행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최우수선수상 차민건(물빛수영센터), 오민하(레포츠센터) ▲인기상 임은찬(개운산스포츠센터), 조아헵(레포츠센터) 어린이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에 박근종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수영 실력뿐 아니라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구민고객 여러분의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공단이 중심이 되어 가일층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9회 성북구도시관리공단배, 어린이수영대회 성황리 개최 모습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