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1. 26.


도봉구의회, 2025년 제3회 의장배 유소년 피구대회 성황리 개최

▲도봉구의회, 2025년 제3회 의장배 유소년 피구대회 기념사진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의장 안병건)는 지난 11월 15일, 창동문화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제3회 도봉구의회 의장배 유소년 피구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도봉구의회가 주최하고, 도봉구체육회가 후원한 행사로 도봉구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등 총 3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활기찬 스포츠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패러디한 ‘피구 데몬 헌터스’라는 창의적인 테마로 진행되었으며, “아이들의 피구 열정으로 혼문을 닫고 도봉을 구한다!”는 스토리라인을 중심으로 현장 곳곳에 포토월과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이 배치되어 참가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모든 경기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되었으며, 고글 착용을 의무화하고 구급차와 의료진을 상시 대기시키는 등 철저한 안전대책 속에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안전하게 대회에 임할 수 있었다.

안병건 의장은 “아이들이 땀 흘리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문화 활동을 꾸준히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대회를 통해 도봉구의회는 지역사회 내 어린이들의 스포츠 활동을 장려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