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1. 26.


천준호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당원이 모였다!

“임진각 평화·역사기행, 성황리에 마쳐”

▲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임진각 평화·역사기행 기념사진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북(갑) 천준호 국회의원은 지난 11월 15일, 더불어민주당 강북구갑 당원 약 350여명과 함께한 ‘임진각 평화·역사기행’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분단의 현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한반도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천 의원과 당원들은 첫 일정으로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방문했다.

이곳에서 북녘을 바라보며 군사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상황과 분단으로 인한 단절의 현실을 체감했다.

이어 임진각으로 이동해 김연철 전 통일부 장관의 특별강연을 경청했다. 김연철 전 장관은 이재명 정부의 평화구상을 설명하며 한반도의 정세와 향후 평화정책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후 당원들은 DMZ평화곤돌라를 탑승해 임진강을 건너 옛 미군 기지였던 캠프 그리브스와 갤러리 방문하는 등 다양한 현장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천준호 국회의원은 “이재명 정부의 APEC 성공적 개최는 대한민국의 도약과 성장의 토대를 마련한 계기였다”며 “이번 임진각 평화·역사기행을 통해 이재명 정부의 통일·평화정책 방향을 깊이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천준호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강북구갑 지역위원회는 매년 당원들과 역사기행을 진행하고 있다. ▲24년도에는 김대중 탄생 100주년 기념 목포역사기행 ▲23년도에는 5.18 민주묘지 참배와 봉하·평산마을 등을 다녀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