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04.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서울도봉우체국 나눔봉사단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 1,500kg, 지역 장애주민에게 전달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석영)은 지난 11월 22일(토) 서울도봉우체국(국장 고경술) 나눔봉사단(단장 정치상)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했다.
이날 김장김치 나눔은 이른 아침부터 봉사단원 12명이 모여 한마음으로 절임, 양념 버무리기, 포장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며 정성스럽게 진행되었다.
직접 담근 김장김치는 총 1,500kg에 달하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 장애주민들에게 전달되어 겨울철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소중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서울도봉우체국 나눔봉사단은 2018년부터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과 인연을 맺고 있는 우체국 집배원 봉사 단체이다.
올 한 해 동안 식당봉사, 물품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복지관과 지역사회 장애주민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으며, 이번 김장 나눔에서도 변함없는 마음으로 온정을 더했다.
정치상 서울도봉우체국 나눔봉사단장은 “겨울 김장철을 맞아 장애주민과 정을 나누고자 이번 김장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이어가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조석영 관장은 “장애주민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도록 변함없이 동행해주시는 서울도봉우체국 나눔봉사단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