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04.


국민의힘 강북(을) 당원협의회, 북한산 둘레길 ‘플로깅 클린 환경봉사’

▲국민의힘 강북(을) 당원협의회, 북한산 둘레길 ‘플로깅 클린 환경봉사’ 기념사진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국민의힘 강북(을) 당원협의회(위원장 박진웅)는 지난 11월 21일 북한산 둘레길에서 ‘플로깅 클린 환경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자연환경 보호에 앞장섰다.

이번 플로깅 봉사활동에는 박진웅 당협위원장을 비롯해 강북구의회 국민의힘 대표 노윤상 의원, 운영위원과 봉사원 2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를 위해 모인 대원들은 솔샘터널(미향마을) 인근에서 출발해 북한산 유아숲체험원을 지나 삼양체육공원(흰구름 햇살마을) 구간까지 약 2km에 걸쳐 둘레길을 따라 걸으며 환경 정화 활동을 했다.

이날 둘레길 곳곳에 버려진 생활쓰레기, 일회용품, 플라스틱 폐기물 등을 직접 수거하고, 수거한 폐기물을 분리 배출하며 자연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몸소 실천했다.

특히, 봉사에서는 등산객과 지역주민들에게 환경보호 캠페인도 함께 홍보하며, ‘깨끗한 북한산, 건강한 강북구 만들기’의 의미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진웅 위원장은 봉사 활동을 마친 뒤 “북한산은 우리 강북구의 가장 소중한 자연자산이며 많은 주민들이 찾는 생활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당원과 함께 자연을 지키는 봉사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윤상 의원은 “작은 쓰레기 하나를 줍는 행동이 모여 지역 전체를 변화시킨다”며 “주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강북(을) 당원협의회, 북한산 둘레길 ‘플로깅 클린 환경봉사’ 모습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