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03.


성북구, 추운 겨울 마음으로 덥히는 이웃사랑 실천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성금 300만 원, 서울시임상병리사회 성품 250만 원 상당(라면150박스),

유정식당 성품(백미10kg 50포) 180만 원 상당 종암동에 기부

꿈에그린어린이집, 어려운 이웃 위해 정릉2동에 성금 638,000원 기부

성북동 바르게살기협의회,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로 이웃에 김치 나눔

삼선동 주민자치회, 삼선동 주민센터에 성금 100만 원 전달

삼선동 새마을부녀회, 취약계층 100가구와 관내 경로당 9개소에 고추장 나눔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성대 및 서울미래새마을금고 후원에 140가구에 김장김치 지원

동선동 자원봉사캠프, 겨울 이불 22채 직접 구입해 어르신에 나눔

종암동, 3개 기관·업체 6년째 성금·품 기탁

종암동, 3개 기관·업체 6년째 성금·품 기탁

대한임상병리사협회(회장 이광우), 서울시임상병리사회(회장 황문선), 유정식당(대표 최필금)이 지난 11월 25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총 730만 원 상당의 성금·품을 종암동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한임상병리사협회가 성금 300만 원, 서울시임상병리사회가 라면 150박스(250만 원 상당), 유정식당이 백미10kg 50포(180만 원 상당)를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해 합동으로 성금·품을 전달했다,

세 단체는 2020년부터 매년 겨울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가 늘어난 상황에서 이들의 꾸준한 나눔이 지역 복지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기탁품은 독거노인·한부모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꿈에그린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부… 아이들도 나눔 동참

꿈에그린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기부… 아이들도 나눔 동참

정릉2동 꿈에그린어린이집이 자체 바자회를 통해 모은 수익금 63만 8천 원을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전달식에는 원아들도 함께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기부금은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활용돼 지역 저소득 가구의 난방비와 생계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성북동 바르게살기협의회, 김장 담가 주민과 나눔

성북동 바르게살기협의회, 김장 담가 주민과 나눔

성북동 바르게살기협의회는 지난 11월 25일 회원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 담그기 및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오전 7시부터 오후까지 이어진 행사에서 회원들은 직접 김치를 담가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했으며, 이번 행사는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

삼선동 주민자치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100만 원 기탁

삼선동 주민자치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100만 원 기탁

삼선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월 25일 성북구청장실에서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삼선동 주민자치회는 겨울철 성금 기부뿐만 아니라 역사 탐방·수어 교육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삼선동 새마을부녀회, 2년째 ‘사랑의 고추장’ 나눔

삼선동 새마을부녀회, 2년째 ‘사랑의 고추장’ 나눔

삼선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해숙)는 11월 24~25일 이틀간 취약계층 100가구와 경로당 9개소에 전달할 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기부했다.

부녀회원들은 수개월 전부터 재료를 준비하고 이른 새벽부터 고추장을 만드는 등 정성을 쏟았다.

이번 나눔은 서울미래새마을금고(이사장:이숙희)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마련됐으며, 지역의 전통적인 겨울 나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140여 가구에 김장김치 지원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140여 가구에 김장김치 지원

삼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현상례)가 관내 한성대학교에서 ROTC 학군단과 대학생 봉사자 등 20여 명이 함께 참여해 홀몸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 140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나눔은 한성대학교, 서울미래새마을금고의 후원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졌다.

삼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겨울나기 지원, 명절맞이 나눔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복지 체감도 향상에 기여해 나갈 예정이다.

동선동 자원봉사캠프, 홀로어르신 22가구에 겨울 이불 전달

동선동 자원봉사캠프, 홀로어르신 22가구에 겨울 이불 전달

성북구 동선동 자원봉사캠프는 지난 11월 25일, 관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 이불 22개를 직접 구입해 각 가정을 방문·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정서적 돌봄까지 이뤄져 어르신들에게 큰 위로가 됐다는 평가다.

동선동 자원봉사캠프는 생신잔치, 주거환경 정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