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05.


성북구푸드뱅크마켓센터, ‘겨울철 김치나눔’ 행사

김치 한 포기, 마음을 나누는 성북의 겨울은 따뜻했다!

성북구푸드뱅크마켓센터, ‘겨울철 김치나눔’ 행사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겨울이 성큼 다가오는 11월, 성북구푸드뱅크마켓센터(센터장 양금연) 마당에는 고소한 배추 향과 함께 따뜻한 온기가 흘렀다.

지난 11월 19일, 센터가 마련한 ‘행복플러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열린 것이다. 이날 준비된 350상자, 총 1,750kg의 김장김치는 추운 겨울을 외롭게 보내야 하는 지역 주민과 사회복지기관으로 전해졌다.

양금연 센터장은 “김장 김치가 겨울을 버텨야 하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이번 행사를 함께한 한국전기공사협회 서울특별시 중부회, 서울미래새마을금고, 개인 후원자, 성북구청, 사회복지법인 일광복지재단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단순한 배추 절임을 넘어, 지역사회의 따뜻한 연대를 보여주는 자리였다.

센터는 평소에도 기업과 개인으로부터 식품과 생필품을 기부받아 독거노인, 결식 아동,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며, 지역사회 돌봄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행사 현장은 분주하면서도 정감이 묻어났다. 자원봉사자들의 손길 하나하나가 배추 속 깊숙이 사랑을 담았고, 김장김치 상자가 차곡차곡 쌓일수록 마음의 온기도 함께 쌓였다. 배달될 각 가정과 기관에는 단순한 음식 이상의 온정이 닿을 것이었다.

성북구푸드뱅크마켓센터의 이번 김장 나눔은 겨울철 지역사회 취약 계층에 대한 따뜻한 마음과 관심을 다시금 확인시키는 계기가 됐다. 작은 배추 한 포기, 정성스러운 김장 한 상자가 모여, 지역사회의 행복과 사랑을 이어가는 힘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