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0.


강북구도시관리공단 ‘노사화합공동 선언식’ 개최

“상생·신뢰의 새 출발~”

강북구도시관리공단 ‘노사화합공동 선언식’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도시관리공단 신임 김윤기 이사장은 지난 12월 3일 오전, 강북문화예술회관 행복실에서 ‘노사화합공동 선언식’을 개최하고, 노사 갈등을 해소하고 상생과 화합을 기반으로 공단의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먼저 김윤기 이사장은 선언식을 통해 “오늘은 노사가 함께 손잡고 화합하여 활기찬 공단을 만들고, 우리가 관리하는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 분들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다짐의 시간”이라며 “주차장, 체육센터, 도서관 등 우리 공단이 관리하는 현장에서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이 편리한 공간, 편안한 휴식과 활력을 회복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하며 공단의 역할과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김 이사장은 “직원 여러분과 함께 무거운 짐을 나누고, 함께 땀 흘리며 좋은 일터를 만드는 일에 앞장설 것이며, 출근하는 발걸음이 신나고 가슴 뛰는 일터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박장규 공단 노동조합 지회장은 “노사가 공동으로 운영에 참여하여 공단 정상화와 발전적 의제를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높은 신뢰와 실질적 성과를 만들어가는 중심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공단의 내일이 오늘보다 더 기대될 수 있도록 이사장님과 성실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 지회장은 “노사가 뜻을 모은 협력·상생·소통의 가치가 공단에 온전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함께 새로운 미래를 견고하게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북구도시관리공단은 이번 노사화합공동 선언 선포식을 통해 공단 혁신과 신뢰 회복의 출발점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더욱 성숙한 조직으로 도약해 구민에게 신뢰받는 지방공기업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강북구도시관리공단 ‘노사화합공동 선언식’ 개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