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1.


한국마사회 강북지사·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희망나눔‘ 행사

저소득 취약계층 170세대에 김장김치 1,360kg 전달

4번째 진행된 따뜻한 겨울나기 "따뜻한 마음 담아 겨울철 김장 어려운 이웃 도울 것"

한국마사회 강북지사·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희망나눔‘ 행사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번1동은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지사장 김종호)와 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원병희)가 지난 12월 4일, 저소득 취약계층 1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고 밝혔다.

‘2025~26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희망나눔’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올해로 벌써 네 번째 진행된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다.

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의 후원으로 마련된 김장김치 1,360kg를 복지 취약계층 170세대에 가구당 8kg씩 전달했다.

한국마사회 강북지사는 평소에도 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긴밀히 소통하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깊은 관심을 가져왔으며, 이번 김장김치 후원도 그 연장선에서 이뤄졌다.

김치를 후원받은 주민들은 "생계와 건강 문제로 김장이 어려워 고민이 됐는데, 김치 8kg 덕분에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낼수 있게 됐다“며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정성욱 번1동장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1,360kg의 김치를 후원해주신 한국마사회 강북지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겨울철 김장 준비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담아 김치를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으며, 한국마사회 강북지사 김종호 지사장은 "앞으로도 번1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적극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