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1.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나눔코리아·서울시간호사회·북서울복지관, 함께 김장봉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미아동·송중동·번3동)이 지난 11월 29일, 번동주공2단지 관리사무소 인근에서 진행된 김장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의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손길에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나눔코리아가 주관하고, 서울특별시간호사회(서울간호돌봄봉사단)가 주최하였으며, 북서울종합사회복지관이 협력하여 마련되었다. 정 의원은 단체 간 연계 및 협조를 구하며 행사 성사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원활한 진행을 이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간호돌봄봉사단 소속 간호사 30명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15명이 함께 김장 담그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 김치는 강북구 내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 200가구에 전달되었다.
나눔코리아와 서울특별시간호사회는 최근 강남 구룡마을에 연탄 5,000장과 쌀을 전달하는 연탄나눔봉사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했으며, 지난 5월에도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생필품 꾸러기 만들기, 나누기 활동을 함께 해왔다.
이어 나눔코리아는 다가오는 성탄절에도 재개발로 올해가 강남 구룡마을 마지막 봉사활동이 될 강남 구룡마을 연탄봉사활동을 가수 산이(SanE)와 함께 진행할 계획으로 쌀, 라면, 생필품도 후원할 예정이다.
북서울종합사회복지관은 번3동 지역에 있는 종합사회복지관으로 사각지대 혹은 위기상황에 놓인 사례를 발굴해 돕고, 웰다잉 영화 인문학과 청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나눔코리아 조현두 회장은 “어르신들께서 올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나실 수 있도록 김장을 통해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초립 의원은 봉사에 참여한 단체들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강북구 곳곳에서 나눔이 이어질 수 있는 것은 묵묵히 함께해주시는 봉사자 여러분과 단체들의 헌신 덕분이다”며 “특히 나눔코리아는 지역 현장에서 꾸준한 봉사를 이어오고 있고, 서울시간호사회 또한 매년 김장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귀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 의원은 “주말에도 불구하고 함께해준 북서울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분들의 노력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었다”며 “추운 겨울, 이번 김장이 어르신들께 작은 위로와 든든한 힘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