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5. 12. 18.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 ‘자율방범연합대 총회 및 송년회 참석’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안병건 의장(창1·4·5동)은 지난 12월 12일, 자운봉홀에서 열린 도봉구 자율방범연합대 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한 해 동안 지역 치안과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자율방범대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안병건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 해 도봉구 곳곳의 생활 현장을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지켜주신 자율방범대 여러분의 헌신과 책임감에 깊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발걸음이 도봉의 안전과 평온을 지켜주는 든든한 버팀목”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안 의장은 김남희 연합대장을 중심으로 하나로 뭉쳐 체계적인 방범활동을 이어온 연합대의 노고를 언급하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체감하는 지역 안전도가 크게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특히, 행사에서는 안병건 의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에 대해 안병건 의장은 “감사를 드려야 할 제가 오히려 과분한 감사패를 받아 송구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도봉구의회는 자율방범대가 더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활동하실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히 살피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병건 의장은 과거 창5동 자율방범대장으로 활동하며 오랜 기간 주민 안전을 현장에서 지켜왔고, 현재도 자율방범대 고문으로서 방범대 활동을 곁에서 지원하는 등 지역 치안과 안전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
또한, 도봉구의원으로서 ‘서울시 도봉구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시 도봉구 자율방범대 및 외국인 치안 봉사단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자율방범대 활동 지원에 대한 제도적 지원 기반을 마련했으며 등 자율방범대가 안정적인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뒷받침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