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1. 08.
북부교육지원청, ‘학부모 동행단 12월 학생미래역량 연수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식)은 지난 12월 19일, 북부교육지원청에서‘미래를 읽는 힘, 문해력’이라는 주제로 관내 학부모 대상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통한 미래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한양대학교 조병영 교수를 초청하여, AI시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자녀가 살아가기 위한 힘을 키울 수 있는 문해력 향상 방안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는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자녀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방향을 함께 고민할 수 있어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고, 질의응답 시간에도 활발한 질문이 오가는 등 뜨거운 참여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올해 학부모 동행 네트워크, 학부모 공론장 등 다양한 소통의 장을 통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10월 \'아이성장\', 11월 ‘긍정심리학’,‘AI 진로교육’, 12월‘문해력 향상’등의 학부모 대상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왔다.
나아가, 해당 연수들의 만족도를 면밀히 분석하여 학부모들의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내년에도 다양한 주제의 학부모 연수 및 참여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태식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가 앞으로 살아가야 할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도움을 얻었길 바란다”며 “북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자녀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기획하여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