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1. 08.


도봉구의회 박상근 의원

제31회 ‘지자체 부분 대한민국 의정 대상’ 수상!

도봉구의회 박상근 의원, 제31회 ‘지자체 부분 대한민국 의정 대상’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의회 박상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쌍문1·3동, 창2·3동)이 지난 12월 24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의정대상 선정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제31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 의정활동부문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의정대상 선정위원회 및 기자단 등 사회 각계각층의 전문가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가와 사회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지방의원 등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박상근 의원은 국회 비서관 출신으로 뛰어난 의회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국 기초의회 최초 서울시 도봉구의회 상징물 조례안 및 서울시 기초의회 최초 서울시 도봉구 메이커 문화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창의적인 입법 활동을 펼쳤으며, 도봉구 관내 신창초, 창림초, 백운초 학생들의 보행환경 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어 도시 미관 개선과 주민의 안전을 위해 다세대 주택·다가구 주택 부근의 공중선 및 통신주 정비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였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등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지자체 의정활동부문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박상근 의원은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한 결과로 큰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큰 책임감을 가지며, 좋은 민생정책으로 다가가 지역주민들이 지방의원을 통해서 정치의 효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