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1. 08.
성북구리틀야구단
2025 청춘양구 추계 리틀야구대회 조정민 호(號) \'준우승 쾌거\'
성북구리틀야구단(감독 조정민)이 지난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양구군에서 개최된 “2025 청춘양구 추계 리틀야구대회”에서 값진 준우승을 차지하며 성북 야구의 저력을 과시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리틀야구 강호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성북구는 조정민 감독의 치밀한 전략과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강서구 리틀야구단을 비롯한 여러 팀과의 토너먼트 경기에서 선수들의 집중력은 단연 돋보였다. 일부 경기에서는 짜릿한 홈런포까지 터지며 승기를 가져오는 등,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였다.
비록 숨 가쁘게 달려온 결승전에서는 아쉽게 패배하며 최종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선수들은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 스포츠맨십을 발휘해 경기장을 찾은 학부모들과 관계자들의 기립 박수를 받았다.
조정민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짧은 기간 동안 선수들이 보여준 놀라운 성장세와 투지에 감동했다"며, "이번 준우승은 선수들 개개인의 잠재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이 아이들이 한국 야구를 이끌어갈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성북구 리틀야구단의 체계적인 훈련 시스템과 선수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로 평가되며, 지역 사회에 리틀 야구 활성화의 모범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