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1. 14.


노원구, ‘2026 씽씽 눈썰매장 장애인 가족 초청 행사’

장애인가족과 함께한 따뜻한 겨울 하루

노원구, ‘2026 씽씽 눈썰매장 장애인 가족 초청 행사’

(시사프리신문=정진만 기자) 노원구는 지난 1월 12일 오전 10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종합운동장에서 ‘2026 씽씽 눈썰매장 장애인 가족 초청 행사’를 열고, 장애인과 가족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겨울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노원구가 매년 겨울 눈썰매장을 하루 휴장해 장애인가족을 초청하는 배려형 여가 프로그램으로, 노원구 주최, 노원구장애인총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과 가족, 활동지원사 등 약 500여 명이 참여해 눈썰매와 다양한 겨울 체험을 즐겼다.

개회식에는 오승록 노원구청장을 비롯해 박한석 국민의힘 노원을 당협위원장, 손영준 노원구의회 의장, 시·구의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장애인가족을 응원하는 축사를 전했다.

오승록 구청장은 “오늘 하루만큼은 부담 없이 편안하게 즐기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상의 장벽을 낮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행사장에는 대·소형 눈썰매장과 아이스링크장을 비롯해 눈놀이동산, 빙어잡이, 군밤 굽기 체험, 놀이동산, 컬링과 전통놀이, 매점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이 운영됐다.

휠체어 이용자를 위한 이동 동선 정비와 운영요원·자원봉사자의 밀착 지원으로 안전한 이용 환경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45분 이용, 15분 휴식 방식으로 눈썰매를 즐기며 겨울 정취를 만끽했고, 보호자와 활동지원사의 도움 속에 가족 단위로 따뜻한 추억을 쌓았다.

한 보호자는 “일반 눈썰매장은 이용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배려된 환경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원구는 겨울 눈썰매장과 여름 물놀이장 모두 장애인가족 전용 운영일을 마련해, 누구나 소외 없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노원구, ‘2026 씽씽 눈썰매장 장애인 가족 초청 행사’

노원구, ‘2026 씽씽 눈썰매장 장애인 가족 초청 행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