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1. 22.


홍은정 도봉구의원 ‘서울시의원 도전’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도봉구 제4선거구 예비후보 검증 서류 접수 완료”

홍은정 도봉구의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다가오는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6월 3일)에서 더불어민주당 도봉구의회 홍은정 의원(여·60)이 지난 1월 19일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에 서울시의원 예비후보(방학1·2동, 도봉1·2동)로 입후보 검증을 위한 서류를 제출했다.

이날 홍은정 도봉구의원은 “지난 4년간 도봉구의원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도봉구의원으로 활동중에 서울시의원으로 이루고 싶은 바가 있어 어렵사리 결정하게 되었다. 제가 자랐고, 아이를 키우던 도봉이, 서로를 돌보던 문화가 제도가 되고, 부족한 기반시설을 갖춘 도시마을이 되기를 바란다. 늘 그렇듯이 부족한 부분은 주민들의 조언으로 채워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홍은정 도봉구의원은 1965년생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법학을 전공하여, 강북요양원대표 및 서울동북여성민우회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도봉구(을) 지역위원회 사회경제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제8대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도봉구의회 비례대표로 입성하여 현재 도봉구의회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편의시설 및 다양한 민원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하는 지역전문가로 불리고 있다.

후보자 지원 및 지역변동은 추후 변동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