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1. 21.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 눈썰매장 현장 점검
시설안전·식품위생 중점 확인… “안전한 겨울 여가공간 만들 것”
(시사프리신문=정진만 기자)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은 지난 2월 13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종합운동장에서 운영 중인 ‘노원 씽씽눈썰매장’을 찾아 시설 안전과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는 최근형 의회사무국장, 정태영 체육도시과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위탁업체 관계자들이 함께했으며, 눈썰매 슬로프와 아이스링크, 체험시설, 매점 등을 중심으로 안전관리 체계와 이용 편의성, 위생 상태 등을 꼼꼼히 살폈다. 특히 이용 동선, 인력 배치, 매점 위생관리 상태를 이용자 입장에서 확인했다.
노원 씽씽눈썰매장은 튜브와 썰매를 자동으로 옮겨주는 컨베이어벨트를 설치해 이동 부담을 줄였으며, 아이스링크와 빙어잡기, 군밤굽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물품보관함과 CCTV도 설치해 안전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 12일에는 장애인 가족을 초청해 눈썰매장을 운영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손 의장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공 여가공간으로 잘 운영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점검 후 열린 간담회에서 손 의장은 “시설 완성도에 비해 운영 기간이 다소 짧아 아쉽다”며 운영 기간 연장 검토 필요성을 제시했다. 한파로 인한 화장실 동파 문제에 대해서는 “신속한 대응으로 불편을 최소화한 점이 인상적”이라며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손영준 의장은 “한정된 예산 속에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신 공무원과 현장 근무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노원 씽씽눈썰매장이 대표적인 겨울철 여가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