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1. 22.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

‘대한민국시도민연합회에서 충청북도지사 표창 수상’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 ‘대한민국시도민연합회에서 충청북도지사 표창 수상’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번1·2동, 수유2·3동)이 지난 1월 7일 열린 2026년 대한민국시도민연합회(신임 회장 김정구) 회장 이·취임식 및 충북도민회중앙회 신년교례회에 강북구충북도민회 자문위원으로서 참석해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이·취임식 및 신년교례회는 향우회 및 출향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발전과 향우 간 소통을 다지는 자리로, 국내 지방자치단체와 향우회 간 연대와 화합을 높이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충청북도지사 표창은 지역 출향인의 애향심과 공동체 발전 기여를 평가해 수여되는 공적 표창으로, 유인애 의원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향우 네트워크 강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유인애 의원은 표창 수상 직후 소감에서 “충청인의 저력과 향우님들의 결속력은 강북구와 충북을 잇는 중요한 연결고리”라며, “국민통합을 주도하는 충청인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활성화에 더욱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며 “올해에도 향우님들과 함께 뛰며 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시도민연합회는 전국 시·도민회를 기반으로 지역 출향인 간 네트워크와 공동체 강화, 지역발전 기여 활동을 펼치는 단체로, 표창 수여식은 출향인의 사회적 역할과 공헌을 조명하는 자리로 의미가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