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1. 28.


노원구의회, 새해 맞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이웃 사랑 실천

노원구의회, 새해 맞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시사프리신문=정진만 기자) 노원구의회가 새해를 맞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 실천에 나섰다.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은 지난 1월 20일 의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 노원구지구협의회 김명희 회장과 임원진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인도주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새해를 맞아 이웃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재해 이재민과 저소득층을 위한 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적십자사의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적십자 특별회비는 재난 구호를 비롯해 사회봉사, 지역 보건, 혈액사업 등 다양한 인도적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대한적십자사 노원구지구협의회가 추진한 주요 활동을 공유하고, 2026년도 취약계층 지원 계획과 적십자회비 모금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손영준 의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해 오신 적십자 봉사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특별회비 전달이 지역사회에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원구의회는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인도주의 활동 지원에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