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1. 29.


노원구, ‘스마트노원핏’ 걷기 인센티브 시행

2월부터 5월까지 걷기 실천 구민 대상 추첨… 서울페이 10만 원 지급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걷기 실천 구민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스마트노원핏(Fit)’ 상반기 인센티브 사업을 추진한다. 걷기를 생활 속 건강 습관으로 정착시키고 생활체육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다.

‘스마트노원핏’은 걷기 기록 관리부터 생활체육 시설·프로그램, 걷기 코스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기반 생활체육 플랫폼이다.

지난해 9월 운영을 시작한 이후 가입자는 4만 8천 명을 넘어섰으며, 노원구 걷기 실천율도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4위로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인센티브 사업은 2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스마트노원핏 앱을 이용하는 노원구민 중 평균 및 누적 걸음 수 기준을 충족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서울페이 10만 원을 지급한다. 목표 걸음 수는 75세 기준으로 연령별 차등 적용된다.

당첨자는 6월 예정된 공개 추첨 시상식을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유튜브 생중계로도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걷기동아리 축하공연과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걷기동아리 활성화에도 나선다.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는 2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며, 우수 동아리 4팀을 선정해 팀당 30만 원을 포상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걷기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건강 실천”이라며 “스마트노원핏과 인센티브 사업을 통해 구민들이 즐겁게 걸으며 건강과 혜택을 모두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노원구, ‘스마트노원핏’ 걷기 인센티브 포스터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