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6. 02. 12.


인수동 어린이들의 감사 편지와 봉사단의 성금 기탁

인수동 어린이들의 감사 편지와 봉사단의 성금 기탁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인수동에 연초부터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데우는 온정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1월 27일, 구립 인수동어린이집 교사들과 원아 13명이 인수동 주민센터를 찾았다. 아이들은 ‘인수동을 위해 좋은 일을 하시는 분들께 감사편지 쓰기’를 주제로 직접 쓴 편지 모음을 양재섭 인수동장에게 전달했다.

편지에는 “동네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안전하게 다닐 수 있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등 아이들의 순수한 시선으로 바라본 고마움이 정성스럽게 담겼다.

양 동장은 어린이들에게 주민센터의 역할을 소개하며 화답했고, 방문 현장은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이어 28일에는 즐거운 산악회 봉사단(회장 박준영, 상임고문 이상수)의 기부가 이어졌다. 봉사단은 인수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평소 강북노인종합복지관 배식 봉사와 일일식당 수익금 기부 등 꾸준한 선행을 이어온 봉사단 측은 “연일 지속되는 한파 속에 저소득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재섭 인수동장은 “아이들의 진심 어린 편지가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되었고, 매년 잊지 않고 후원해주시는 즐거운 산악회 봉사단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전달된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으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인수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수동 어린이들의 감사 편지와 봉사단의 성금 기탁

인수동 어린이들의 감사 편지와 봉사단의 성금 기탁

검색